UPDATED. 2024-04-30 15:26 (화)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진행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4.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물분류학 및 수목학 전문가 신구대학교 전정일 교수 초청

- 환경자원봉사단(에코볼) 등 관내 환경교육 활동가 대상 교육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진행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진행

 

광명시(시장 박승원) 환경교육센터는 지난 16일 하안도서관 4층 강당에서 지역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첫 번째 강의인 ‘식물의 이해’를 진행했다.

이날 식물분류학과 수목학 전문가인 신구대학교 원예디자인과 전정일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슈퍼에서 볼 수 있는 친근한 식물을 예시로 든 식물 분류법(슈퍼마켓 식물학) ▲식물에 대한 기본구조 ▲식물의 기관과 조직 ▲식물의 일생(발아, 생장, 휴면)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 환경자원봉사단(에코볼)을 비롯한 광명시 관내 환경교육 활동가 3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명시 환경교육센터는 오는 23일 ‘식물식별’을 주제로 지역 환경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애순 환경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교육 강사의 역량이 높아지고 광명지역 환경자원 모니터링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생생한 교육을 개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환경교육센터는 ▲온라인 환경교육 플랫폼 구축 ▲환경교육전문가 역량 강화 ▲학교 연계 융합환경교육 지원 ▲환경교육 교구 대여 ▲환경교육 홍보 서포터즈 에코 소리통 운영 ▲환경자원봉사단 광명에코볼 운영 등 시민 누구나 환경학습과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