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6 (월)
김남희 후보, 문화예술센터 조기 건립 공약 발표
김남희 후보, 문화예술센터 조기 건립 공약 발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4.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직 턱없이 부족한 일직동의 공공문화시설...

- 김남희 후보, “품격 있는 문화생활과 교육여건 만들어내겠다.”
김남희 후보, 문화예술센터 조기 건립 공약 발표
김남희 후보, 문화예술센터 조기 건립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김남희 후보는 얼마 전 1조 1276억 원의 추가경정예산 중 20억 원의 설계비를 확보한 것을 기반으로 일직동 문화예술센터를 조기 건립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김남희 후보는 “일직동은 KTX광명역을 중심으로 2만 2천여 명이라는 많은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공공문화시설이나 교육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일직동의 문화·교육 시설이 부족한 현실을 꼬집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했다.

김남희 후보는 일직동 문화예술센터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심의 안건이 지난 2월 28일 광명시의회를 통과한 사실을 근거로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광명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광명시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서 그보다 더욱 빨리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김남희 후보는 얼마 전 발표한 ‘특성화 도서관’ 공약을 언급하며 도서관과 문화예술센터의 연계를 통해 주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히며 “광명 시민들의 품격 있는 문화생활과 교육여건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김남희 후보가 이전에 발표한 공약인 ‘특성화 도서관’은 외국어 특성화 도서관으로, 아이와 학부모 모두 즐길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김남희 후보는 ‘특성화 도서관’과 문화예술센터 조성 계획을 차질 없이 빠른 시일 내에 달성하여 일직동이 광명의 ‘교육·문화 중심’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공약 발표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