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6 (월)
장애인의 날, 어떻게 보내시나요? 즐거운 행사로 채워보세요!
장애인의 날, 어떻게 보내시나요? 즐거운 행사로 채워보세요!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4.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어떻게 보내시나요? 즐거운 행사로 채워보세요!
장애인의 날, 어떻게 보내시나요? 즐거운 행사로 채워보세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4월 15일(월)부터 20일(토)까지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시작한다.

장애, 비장애의 경계 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주간에는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장애인복지관을 오픈하여 커피페스티벌, 복지관투어 ‘광장복 가보자go~!’, S.N.S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 덕에 전년도에 반응이 좋아 올 해 에도 다양한 무료 체험들을 사전에 접수받고 있다.

장애인의 날 당일인 20일(토요일)에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으로 모이면 누구나 걷기축제에 함께할 수 있다. 다함께 모여 1.5km 정도의 목감천 산책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행사장에 도착해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광명스피돔(페달광장)에서는 ‘도전 광장복 골든벨’, 장애가족 장기자랑 ‘패밀리 전당’, ‘체험행사’, ‘나눔장터’ 가 함께 진행된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먹거리 장터도 준비된다.

이번 행사를 위한 감사의 손길도 이어졌다.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의 지원을 받아 4월 20일의 걷기축제가 진행되며 화영운수의 지원으로 광명시 전역에 홍보를 진행하였다. 유림, 밴드골드, 채선당플러스(철산역점), 동광명로타리클럽, 소들녘(광명점)의 지원으로 푸짐한 상품도 준비하였다. 제 2회 커피페스티벌은 광명로터리클럽의 지원으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자세한 일정 확인과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문의: 070-4510-3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