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2:07 (화)
광명서, 안양천 벚꽃길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광명서, 안양천 벚꽃길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4.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서·광명시청 합동 봄철 꽃놀이 인파 증가 대비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전개

- 안양천 주변 CCTV, 방범등, 비상벨 등 방범시설물 및 공중화장실 점검

- 안전하고 즐거운 꽃놀이 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경 치안안전망 구축
광명서, 안양천 벚꽃길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광명서, 안양천 벚꽃길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광명경찰서는 평온한 일상지키기 일환으로 지난 4일, 봄철 꽃놀이 인파 증가에 대비하여 광명시청과 합동으로 안양천 벚꽃길 내 방범시설물 및 공중화장실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안양천 벚꽃길 내 CCTV, 방범등, 비상벨 등 주요 방범시설물의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물 노후화 및 손상 부분 점검 · 보완에 집중했다.

또한,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공중화장실 내 양방향 비상벨 작동 여부, 화장실 내부 및 주변환경, 불법촬영 감시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폈다.

특히, 벚꽃이 만개 기간인 이번 주말 구경 인파가 몰릴 것이 예상됨에 시청 관계자와 여성범죄 및 어린이 안전을 위한 대책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조은순 광명경찰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양천 주변 기동대, 순찰자 집중 배치로 순찰력을 강화하고,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광명시와 지속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범죄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대비하는 등 앞으로도 광명시민의 안전을 위해 민‧관‧경 유기적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