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6 (월)
시민협, 광명시 갑, 을 후보자 “찾아가는 간담회”
시민협, 광명시 갑, 을 후보자 “찾아가는 간담회”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4.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갑, 을 후보자 “찾아가는 간담회”
광명시 갑, 을 후보자 “찾아가는 간담회”

 

광명시시민단체협의회(이하 ‘시민협’)는 3월 30일(토), 4월 1일(월) 양일에 걸쳐 22대 총선 광명시 갑(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민의힘 김기남)과 광명시 을(더불어민주당 김남희)후보자 선거사무실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그러나 전동석 후보(국민의힘 광명을)의 경우는 시민협에서 간담회 일정 조율을 위해 수차례 연락과 선거사무소를 찾아갔지만, 일정을 맞추지 못하여 간담회를 진행하지 못하였다. 또한 시민협에서는 갑/을 후보자공통질문지에 대한 서면 답변을 요구하였으나 답변이 없어서 이번 ‘찾아가는 후보자’ 간담회에 내용을 수록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시민협의 ‘찾아가는 간담회’는 22대 총선 광명시 갑, 을 지역구 후보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통보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변을 기록하여 언론에 발표하는 활동이다. 시민협이 발표한 ‘찾아가는 간담회’의 취지는 “우리 지역에 출마하는 총선 후보자의 정치철학과 정책(공약)을 유권자인 광명시민에게 알리는 활동”이다. 또한 시민협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시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국회의원 총선거에 유권자들이 좀 더 관심 갖기를 바라며,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시민협은 각 지역구 후보자들에게 “①출마의 변 ②국회의원이 되고 1호로 제출할 법안의 이름과 내용 ③후보자가 생각하는 광명시의 주요 현안과 해결방안 ④최근 국가 개혁과제에 대한 입장(저출생, 지역소멸, 기후위기, 경제위기 등)”이라는 4가지의 질문을 던지고 그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또한 시민협은 각 후보자들에게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광명시민들에게 밀접한 8개 분야 20개의 정책의제를 전달하였다. 이날 시민협 허정호 운영위원장은 “정책제언을 실현할 때 지역 주민 및 시민협과 소통하면서 정책 및 지역 현안을 해결하자”고 제안하였다.

 

※ 아래 순서는 갑, 을과 기호 순입니다

질문 1

 출마의 변

광명(갑)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후보

 광명시민 여러분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기호1번 임오경입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명갑 국회의원이자, 원내대변인을 맡고 있고 당 대변인과 원내부대표를 역임했습니다. 파 한단에 4천원, 사과1개 만원 시대!

그야말로 경제폭망으로 ‘못살겠다 심판하자’는 국민들의 하소연이 하늘을 찌릅니다.

저 임오경은 광명의 민생과 서민경제를 회복하는데 사력을 다하겠습니다. ‘눈떠보니 후진국’ 소리를 듣는 윤석열 정부를 견제하고 국격회복, 검찰개혁, 언론개혁을 이루어 대선승리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재개발 재건축, 3기 신도시로 천지개벽의 변화를 맞이할 우리 광명에 전철·교량 등 교통인프라 구축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문화체육공간, 공원, 도심재생, 글로벌 문화수도 신도시완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력으로 경험으로 충분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광명(갑)

국민의힘

김기남 후보

안녕하십니까. 광명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김기남입니다.

시혜적이고 근시안적인 정책이 아니라 나라와 지역을 위해 멀리 내다보며 중요한 정책들을 만들어 가려는 마음에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 정부가 제대로 나라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의석 수가 필요한데, 지역에 경쟁력 있는 국민의힘 후보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경선에 참여해 열심히 노력했고 국민의힘 후보로 광명 갑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광명(을)

더불어민주당

김남희 후보

 안녕하십니까. 광명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김남희입니다.

저는 20년간 변호사로, 시민단체 활동가로, 교수로, 사회적 약자들의 존엄한 삶을 위하여 다양한 공익활동을 해 왔습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복지 제도를 개선하는 활동, 보육과 교육 문제에 대한 대안 제시, 비리유치원 대응 3법 입법 활동,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부양의무제 폐지 운동, 복지예산 삭감 저지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냈습니다.

저희 경험과 능력을 살려 한국 사회가 당면한 여러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에 정치를 결심하게 되었고,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인재로 영입되어, 광명을 전략경선을 거쳐, 광명 시민들의 지지 덕분에 국회의원 후보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중학생 아들, 초등학생 딸 두 아이의 엄마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대하여 고민하며,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복지 전문가로 노후가 두렵지 않은 사회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일 잘하는 국회의원, 유능한 국회의원, 소통하는 국회의원으로 광명의 여러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