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광명, 서울보다도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할 것.” 김남희 후보 교통 공약 발표
“광명, 서울보다도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할 것.” 김남희 후보 교통 공약 발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3.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희 후보, 신천-신림선 적극 추진하겠다

- 교육•보육 공약 발표 이후 교통 관련 세부공약 발표
“광명, 서울보다도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할 것.”김남희 후보 교통 공약 발표
“광명, 서울보다도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할 것.”김남희 후보 교통 공약 발표

   김남희 후보가 본선거가 시작된 두 번째 날 광명시(을) 지역 교통 관련 문제점을 언급하며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이 담겨있는 교통 관련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김남희 후보는 광명시 내부에서, 그리고 광명시에서 서울로 넘어갈 때 발생하는 교통 체증의 심각성에 대해 “재개발 재건축 등으로 성장한 도시 규모에 비해 교통 인프라는 여전히 이전 수준에 머물러있다.”며 “교통 시스템, 네트워크 확장 등을 통한 구조적 변화가 필요하다.”고 운을 띄우며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김남희 후보의 <남다른 교통> 공약 주요 내용은 이러하다. ▲신천-신림선 적극 추진 ▲신안산선 조기 준공 ▲광명~시흥선 신설 ▲월곶-판교선 조기 착공 ▲GTX-D 노선 광명역 편입 ▲광명~서울 고속도로 조기 준공 ▲하안동 철골 주차장 재건축 추진 도합 7가지 세부 사항을 앞세워 광명 교통 인프라 개선을 약속했다.

 이 같은 공약에 대해 광명 시민들은 “광명시 현안을 정확하게 파악했다.”, “자가용, 대중교통 모두 이용하기 더 용이해질 광명의 모습이 기대된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김남희 후보는 광명을 중심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한 교통망을 구축하여 광명시의 도시가치를 높일뿐더러, 서울보다도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가진 광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더해 이후 공약 발표와 관련해서는 저번 보육, 교육 공약과 교통 공약을 포함하여 주거, 경제, 문화, 복지, 청년 등 세부 공약 발표를 시리즈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