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고흐의 생일 파티에 초대합니다”... ‘반고흐: 더 이머시브’ 展, 고흐 탄생 171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고흐의 생일 파티에 초대합니다”... ‘반고흐: 더 이머시브’ 展, 고흐 탄생 171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3.2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고흐: 더 이머시브’ 1853년 3월 30일 고흐 탄생일 171주년 맞이 프로모션 진행… 내달 2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 및 기념품 증정 이벤트 진행

■반고흐 생일 기념 온라인 티켓 최대 20% 할인, 피버(fever) 공식 웹사이트 및 앱 예매 가능

 

 

[사진] ‘반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 (Fever 제공)
[사진] ‘반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 (Fever 제공)

 

미디어아트 전시 ‘반고흐: 더 이머시브’가 고흐 탄생 171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 2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흐의 생일인 3월 30일을 맞이해 생일 파티에 온 것 같은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 티켓을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또한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 및 영상과 함께 반고흐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포스팅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참여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전시 굿즈로 구성된 ‘반고흐 더 이머시브 기프트백’을 증정한다.

‘반고흐: 더 이머시브’는 수많은 명작을 남겼지만 생전에는 빛을 보지 못하고 37년의 짧은 생을 마감한 고흐의 삶과 그가 남긴 작품 300여 점, 화법 등을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기술로 구현한 전시다. 빈센트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을 최첨단 미디어아트, 가상현실(VR), 다큐멘터리, 체험 액티비티 등으로 구현했다. 전시관 내 높이 12m에 달하는 이머시브 룸과 전시 관람 후 직접 작품을 만들어 전시해 볼 수 있는 체험형 액티비티도 ‘반고흐: 더 이머시브’만의 특별한 경험이다.

‘반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 관계자는 “고흐의 생일을 맞아 그의 작품과 생애를 살펴보고 이벤트에도 참여하며 마치 생일 파티에 온 것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화창한 봄을 맞아 주말에 ‘반고흐: 더 이머시브’ 전시 및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감상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반 고흐: 더 이머시브’는 GIDC 광명역에서 진행 중이다. 현재 5월까지 예매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전시 및 티켓 예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https://vangoghexpo.com/seoul/#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시비션 허브(Exhibition Hub) 소개

엑시비션 허브는 벨기에를 기점으로 미국, 영국, 이탈리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대규모 전시물의 큐레이션, 제작 및 유통 업체이다. 관객들에게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경험을 제공하며, 각각의 장소 특성을 살린 전시를 제공해 박물관, 전시장, 갤러리부터 쇼핑몰, 오래된 교회, 역사적인 건물 등 독특한 장소에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엑시비션 허브는 몰입형 체험에 보다 집중하고 있으며, 관람객이 보다 완전한 몰입형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360도로 펼쳐지는 풍성한 영상, 조명 및 사운드를 비롯해 VR 경험 및 아티스트에 대한 전방위적 이해를 돕는 교육 갤러리 등을 제공한다.

 

Fever(Fever Labs, Inc.) 소개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 플랫폼 피버(Fever)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확장한다’는 미션 기반, 2014년부터 전 세계 수 백만명의 사람들에게 도시 속 새로운 경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버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입체형 전시회나 참여형 연극, 이색 축제, 분자 칵테일 팝업에 이르기까지 독특하고 다양한 지역 이벤트, 문화 활동, 레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창작자와 프로그램 기획자들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용자 데이터와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지역으로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다.

피버는 2021년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성장투자펀드로부터 2억 2,7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 기술 기반 2014년 설립된 유니콘 기업으로, 현 기업 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