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김남희 후보, 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 경기도 대표로 공천장 수령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김남희 후보, 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 경기도 대표로 공천장 수령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3.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려…

- 254개 지역구 후보자 중 경기도 대표로 김남희 후보 선정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김남희 후보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 경기도 대표로 공천장 수령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김남희 후보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 경기도 대표로 공천장 수령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김남희 국회의원 후보가 3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에서 254개 지역구 후보자 및 재보궐선거 후보자 중 경기도 대표로 선정되어 이재명 대표에게 직접 공천장을 수여했다.

  이재명 대표는 후보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민주공화국의 백미인 총선이 며칠 남지 않았다.” 는 말과 동시에 “이번 선거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대결이 아니라, 국민의힘과 국민이 대결하는 날.”이라며 “민주당의 훌륭한 후보들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이 승리할 수 있는 유효한 도구가 되길 바란다.”라며 자리에 모인 후보들의 승리를 기원하고 독려하는 말을 남겼다.

  전국에서 온 많은 후보자가 모인 가운데, 김남희 후보는 공천장을 수여받은 뒤 영입인재로서 경기 광명시 을 지역구 국회의원에 도전하게 된 김 후보의 포부를 밝히며 경기도를 넘어 전국에서 민주당의 압도적인 승리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기백을 보였다.

  한편, 경기도 광명시 을 지역구 공천이 확정된 김남희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24호로서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 대변인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임상부교수 ▲참여연대 복지조세팀장 등의 경력을 가진 두 남매의 엄마, ‘일하는 엄마’이자 시민단체에서 10여 년간 공익 활동을 한 인권·복지 전문가이다.

  김남희 후보는 최근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공천 확정 당시 “4.10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더불어민주당과 저를 믿어 주신 광명 시민, 당원 동지께 반드시 보답하겠다.” 고 밝힌 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