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 발대식 진행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 발대식 진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2.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9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 발대식을 참여 어르신 130여 명과 해모로이연 아파트, 도덕파크타운 아파트 등의 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는 광명동과 철산동의 아파트 9개소(광명한진타운아파트 외 8곳)에 노인 인력을 파견하고 환경 캠페인, 분리수거 보조 등을 지원하며 지역 ESG 실천 문화를 촉진시키는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이날 발대식은 아파트 소개 및 인사 나눔, 환경 및 활동 교육, 아파트별 선배 시민 팀장 위촉 순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을 독려하고 환경오염에 대한 민감도를 높여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발대식에 참여한 김 ○○ 어르신은 “손주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효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은 “ESG 실천은 후대를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9개 수요처 아파트 관계자들과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지역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