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40 (월)
광명 해누리유, 학부모와 함께하는 건강 과일청만들기!
광명 해누리유, 학부모와 함께하는 건강 과일청만들기!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11.2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누리유치원 학부모회 주관 학부모 연수의 날

◦ 학부모 의견 수렴을 통한 힐링 연수 주제 선정

◦ 해누리유치원 학부모회가 주관하는‘건강 과일청 만들기’참여를 통해학부모의 마음 돌봄 및 역량 강화

◦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하는 연수를 통해 교육 공동체간 소통과 협력의장 구축
해누리유치원(원장 심현미)에서는 11월 21일(화)본원에서 재원하고 있는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건강 과일청 만들기연수’를 실시하였다.
해누리유치원(원장 심현미)에서는 11월 21일(화)본원에서 재원하고 있는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건강 과일청 만들기연수’를 실시하였다.

 

경기도 광명 소재 해누리유치원(원장 심현미)에서는 11월 21일(화)본원에서 재원하고 있는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건강 과일청 만들기연수’를 실시하였다.

해누리유치원 학부모회에서는 연수에 앞서, 학부모 대의원회를 통해2023학년도 학부모회의 운영 방향과 구체적인 운영 내용에 대해 협의를 나눴다.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학부모 연수 주제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그중에서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건강 과일청만들기’가 연수 주제로 선정되었다.

‘과일청 만들기’연수는 전문 요리 업체의 강사를 섭외하여 연수를홍보하고 학부모 참여자를 모집했다. 많은 학부모 참여자가 모집되어교사들과 학부모가 함께 조를 구성해서 요리하는 자리가 배치됐다. 연수 주제는 환절기라는 시기를 고려하여 배와 생강을 활용한 ‘배생강청’을 만들기로 선정했다.

해누리유치원 3층 강당에서 연수 참여 학부모와 교사들은 함께 배생강청 만들기에 참여하며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요리 연수에 즐겁게 참여하며 웃음꽃이 피었다. 참여한 학부모는 “환절기에 건강을 지킬 수있는 요리 활동을 유치원에서 열어 주셔서 즐겁게 참여했습니다. 다른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요리 활동에 참여해서 더욱 의미 있었던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치원에서 열리는 다양한 연수에 참여하고 싶습니다.”라며 열의를 보였다.

연수에 함께 참여한 교사들도 연수에 참여하며 동료 교사들과 학부모간에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 협동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학부모연수를 마무리했다. 다 만든 배생강청을 가정에 가지고 가며 건강한 겨울나기 준비를 이야기 나누며 연수가 마무리되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원장 심현미는 “ 오늘의 연수는 학부모와 교사가함께 연수에 참여하며 소통하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었고 추운 계절로전환하는 환절기에 해누리 가족이 모두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