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6 (월)
광명 해누리유치원, 온가족 함께하는 해누리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광명 해누리유치원, 온가족 함께하는 해누리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10.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해누리 책놀이터! 

◦ 온가족이 함께 모여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에 참여

◦ 책 놀이터(동화책의 주인공 되어보기, 우리가 만든 동화 전시, 꼬마 열차 등)가 된 유치원

◦ 마음껏 웃고 즐기고, 가족과 만드는 ‘인절미떡’, 가족 추천 동화책선물
광명 해누리유치원, 온가족 함께하는 해누리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광명 해누리유치원, 온가족 함께하는 해누리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해누리유치원(원장 심현미)은 10월 24일(화) 본원에서 재원하고 있는유아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을 실시하였다.

온 가족이 함께 놀이한다는 설렘을 가지고 흥분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책놀이에서는 행사명을 공모로 공동체가 함께 정하였다.

▲책 속으로 풍덩 코너에서는 ‘슈퍼히어로’, ‘이 치마가 이래봬도’라는 동화와 관련된 게임과 신체놀이를, ▲책으로 놀아요 코너에서는 책 탑 쌓기, 책 표지 퍼즐과 기억력 게임 등을 부모님들과 함께 하며유아들의 환호와 박수로 가득 채워졌다. 꼬마 기차를 신나게 탄 한 유아는 “칙칙 폭폭 동화 나라도 기차타고 떠나는 느낌이었어요.”라고소감을 전했다.

동화 작가코너에서 유아들이 만든 동화를 동영상으로 감상한 학부모는“매일 놀기만 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놀이과 배움이 함께 어우러지고,아이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해누리유치원모든 교직원들께 감사를 드려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원장 심현미는 “교육현장에 슬픈 소식이 전해지는이 시기에 행사를 통해 학부모님들에게는 유치원과 교직원에 대한 신뢰가, 유아들에게는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하는 보람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아들은 가족과 함께 알록달록 압화 책갈피, 무드등 만들기, 해님 달님 동화 속 인절미 요리, 문 뒤 가족 손 찾기, 아슬아슬 넘어지지않고 균형을 잡을 수 있는 호랑이 꽃이 피었습니다 2인 3각 게임, 가정에서 온가족이 감상하는 동화책을 선물로 받으며 뜻깊은 시간을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