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6 (월)
2023 늘봄학교 정책설명회 개최
2023 늘봄학교 정책설명회 개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10.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장 대상 

늘봄학교 정책설명회 개최 

◦늘봄학교 정책 안내로 ‘교육·돌봄 통합서비스 「늘봄학교」’활성화

◦교육지원청 방과후늘봄지원센터 지원을 통한 현장 중심 정책 추진
2023 늘봄학교 정책설명회 개최
2023 늘봄학교 정책설명회 개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관내 초등학교장을 대상으로10월 5일(목) 「2023 늘봄학교 정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늘봄학교란 ‘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라는 의미로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희망하는 초등학생에게 정규수업 전후로 제공하는양질의 교육·돌봄(Educare) 통합 서비스를 의미하며, 광명 관내 초등학교 2개교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늘봄학교 운영현황 및 다양한 방과후·돌봄프로그램 소개, 방과후늘봄지원센터 학교 현장 지원계획 안내를 통하여 늘봄학교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이해를 돕고 시범운영교 사례 공유를 통해 향후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기획되었다.

늘봄학교 정책설명회에 참여한 학교장은 “늘봄학교 정책설명회를통해서 학교 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실제적인 운영사례를 통하여 늘봄학교의 학교 현장 적용방안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이용현 교육장은“학생의 행복한 성장과 학부모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늘봄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며,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늘봄학교 정책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