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경기도국제교육원, 공무원 대상 ‘영어직무연수’ 3년만에 대면 진행
경기도국제교육원, 공무원 대상 ‘영어직무연수’ 3년만에 대면 진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07.2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8일~20일까지, 교육원서 ‘합숙 연수’로 실시

◦ 2023 일반직 지방공무원 60명 대상 코로나19 이후 3년 만 대면 시행

◦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핵심의사소통 과정, 선택 활동 영어 등 구성

◦ 영어직무연수 시행으로 일반직 공무원 미래 지향 행정력 성장 지원
경기도국제교육원,공무원 대상 ‘영어직무연수’ 3년만에 대면 진행
경기도국제교육원,공무원 대상 ‘영어직무연수’ 3년만에 대면 진행

 

경기도국제교육원(원장 유혜영)이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교육원에서 일반직 지방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영어직무연수’를 시행했다.

지난 2019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대면 합숙 진행은 3년 만이다. 이번 연수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공무원의 영어 사용 기회 확대와 자신감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비지니스 의사소통 ▲세계 문화와 여행 ▲ 엔터테인먼트와 관계성 ▲스포츠를 통한 영어 ▲음악 등 5가지 의사소통 모듈로 구성됐다.

또한 ▲커피 클래스 ▲영시를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 ▲보드 게임 등 선택 활동 3가지다.

직무연수에 참여한 한 연수생은 “영어 초보자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연수였다”며“원어민 선생님들의 배려와 수업 준비로 영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연수생은 “커피나 책갈피를 만드는 활동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니 실제적인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며“2박 3일 동안 훌륭한 식사와 재미있는 활동으로 힐링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앞으로도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일반직 공무원의 업무 수행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영어직무연수를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