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농정해양위원회, 도민 100여 명과 산림휴양시설에서 ‘아름다운 동행’
농정해양위원회, 도민 100여 명과 산림휴양시설에서 ‘아름다운 동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06.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25일 1박2일간 도립 축령산자연휴양림.강씨봉자연휴양림 등지에서 진행

 - 김성남.장대석 의원 참여, 도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아름다운 동행가족 100여 명 선발

 - 숲속운동회 및 가족장기자랑, 숲해설, 목공체험 등 다양한 산림프로그램 실시

 - 농정위 증액사업으로 신규예산 편성, 도유림에서 동행 가족 대상 무료 체험프로그램 개최

○ 농정위 “이번 체험 계기로 도 보유시설이 도민대상 문화복지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할 것”
농정해양위원회, 도민 100여 명과 산림휴양시설에서 ‘아름다운 동행’
농정해양위원회, 도민 100여 명과 산림휴양시설에서 ‘아름다운 동행’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포천2)가 경기도에 거주하는 아름다운 동행가족 100여 명과 함께 산림휴양시설 1박2일 체험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경기도립 산림휴양시설에서 실시된 문화복지 프로그램으로, 장대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2)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지난 24일 남양주시 축령산자연휴양림에서 집결해 25일 가평군 강씨봉자연휴양림을 둘러보는 코스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도내에서 선발된 동행가족 100여 명과 김성남 위원장(국민의힘, 포천2), 장대석 부위원장 및 경기도 석용환 산림환경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첫날 산림욕장에서 숲속운동회의 음악회, 가족장기자랑 등을 실시하고 숙박한 뒤, 이튿날 ‘잣향기 푸른숲’으로 이동해 탐방로를 걷고 숲해설, 목공체험 등 다양한 산림교육 및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수원에 거주하는 한부모 가족 자녀로 할머니와 이번 행사에 참여한 A군(10)은 “TV에서만 봤던 자연휴양림을 이번 기회에 잘 알게됐고, 처음 해 본 숲체험과 산림욕도 너무나 즐거웠다”라며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해 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성남 위원장은 “휴양시설 이용이 어려운 도민들을 위해 문화복지 정책을 수립하는 것은 도의회의 당연한 의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의회 차원에서 더욱 많은 도민분들이 문화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대석 부위원장은 “경기도 보유 도유림 자원은 이용 신청 경쟁이 치열할 정도로 우수하지만, 이에 참여하기 어려운 도민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러한 자원들이 단순한 휴양시설을 넘어 도민들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으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논의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체험행사는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한 농정해양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22.11.16)에서 장대석 부위원장이 도립 자연휴양림의 문화복지 프로그램 이용 필요성을 제안하면서 추진됐다.

당시 장 부위원장은 공공시설의 설치 목적과 본질에 부합해 도유림이 활용될 수 있도록 휴양시설 이용이 어려운 도민들을 위한 무료 체험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농정해양위원회 증액사업으로 2023년 신규예산 6,300만 원이 수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