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시니어 아카데미” 입학식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시니어 아카데미” 입학식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03.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시니어 아카데미” 입학식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시니어 아카데미” 입학식

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노인대학 ‘하안 시니어 아카데미’의 입학식이 3월 8일(금) 노인대학 학생과 내빈 및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 날 내빈으로는 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입학식을 축하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대학은 올해부터 늘푸른 대학에서 하안시니어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변화를 갖게 되었다.

입학식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하안 시니어 아카데미로 새롭게 변화하면서 새로운 강좌가 많아져서 좋아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겨서 우리 노인들이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건강해져서 더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라며, 노인대학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 날 행사에는 하안시니어 아카데미의 우리가락 민요동아리와 광명여성합창단(단장 조현정)의 축하공연으로 입학식의 열기를 더할 수 있었다. 이후에는 하안시니어 아카데미의 신규강좌로 개설된 웃음운동 김형란 강사가 신나는 음악과 함께 레크레이션 특강을 진행했다.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건강 웃음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을 마친 김형란 강사에게 큰 박수가 쏟아졌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시로부터 사단법인 나눔과 섬김이 운영 위탁받아 올 해 1월 1일부터 새롭게 사회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를 비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를 새롭게 실천할 예정이다.

노인대학 ‘하안 시니어 아카데미’는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에는 4개의 여가프로그램(노래교실, 민요교실, 맨손체조, 맷돌체조)과 2개의 문해교실(한글교실 지혜반, 소망반) 그리고 새롭게 2개의 신규강좌(라인댄스, 웃음운동)가 개설되었다. 그 밖에도 ‘문화가 있는 날’(문학·역사·철학 등 인문학 강좌, 지역 명사특강, 문화예술공연 등)이라는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되어 앞으로 어르신들께 다양한 문화공연과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