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광문고, 봄바람 타고 독서마라톤
광문고, 봄바람 타고 독서마라톤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03.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8권, 주제어 글쓰기 8건 충족시 독서마라톤 완주증 발급

 

광명시 소재 광문고등학교(교장 이정현)에서는 학생들의 독서습관을 일상화하기 위해‘2021 독서마라톤제를 운영한다.

독서마라톤은 학생들이 배우는 교과 및 전공하고자 하는 분야와 연관된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논리력, 창의력, 종합적 판단력 등 디지털 시대에 더욱 필요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에서는 3월 중으로 1,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담임교사의 지도하에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가입을 완료한다. 학생의 수준이나 흥미에 따라 책을 선택하여 읽을 수 있도록 교과별, 전공별 권장도서 목록도 제시한다. 이어 전 교사가 연중 독서마라톤 활동을 지도한다.

독서마라톤을 성공적으로 이행한 학생에게는 독서마라톤완주증을 발급한다. 학기별로 4, 연간 8권의 도서를 읽고 학생 개인별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독후 활동을 기록한 학생을 대상으로 심사과정을 거쳐 완주를 인증한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독서 후 작문 역량을 함께 높이고자 주제어 글쓰기와 독서감상문 8건 작성도 필수 활동으로 안내했다.

또한 독서에 대한 지속적 동기 형성과 생활화를 위해 개인별 독서이력철을 작성하며, 독서 완주 결과는 학생의 생활기록부에 입력한다.

학교 인문사회교육부 담당자는 독서를 통한 집중력 향상은 자기주도적인 평생학습 능력을 키우는 발판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독서마라톤을 완주하였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