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8 (금)
광명시,‘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빈틈없이 준비
광명시,‘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빈틈없이 준비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01.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의사회 임원진과 간담회 열어
- 성공적인 코로나 19 예방접종 위해 지역 의료현장 의견 수렴, 협조 요청
광명시는 1월 27일 시민건강증진센터에서 광명시의사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광명시는 1월 27일 시민건강증진센터에서 광명시의사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는 광명시가 27일 광명시의사회에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오후 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에서 이창석 광명시 의사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열어 의료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방접종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서는 광명시의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참여 안내, 예방접종센터 설치에 따른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협력체계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광명시는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고 빠르면 오는 2월 예방접종을 시작하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접종장소는 예방접종센터, 보건소, 위탁 의료기관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접종의 안전성과 시민 편의를 위해 시민체육관에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2월 중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지정과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여 백신이 도입되는 즉시 예방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 대응에 고생하시는 의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계획대로 예방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광명시의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예방접종과 관련한 시민의 궁금증과 우려가 많은데,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