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13 (화)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11.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실천 의지 다져
- 11월 22일 저녁 7시 광명시민회관에서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개최
- 오는 30일까지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이끌 ‘시민참여단’ 모집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2일 저녁 7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사회 활동가, 공직자 등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기본·이행 계획 수립에 앞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공동 목표를 확인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환경, 사회, 경제 등 이미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과 활동가 등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 댄스 동아리 ‘폴라리스’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지속가능발전 5대 전략과 17개 목표를 알아보는 카드섹션 퍼포먼스와 ‘시민이 이끌어 가는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주제로 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광명시민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있었으며, 마지막 순서로 지속가능 광명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과 각오를 듣는 ‘지속가능발전 시민이 주인공입니다’가 열려 각 분야와 세대를 대표하는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 실천 다짐을 발표했다.

이날 청소년을 대표한 서준영 군(충현고3)은 “지속가능발전 목표는 개인이 혼자 해결할 수 없기에, 청소년도 사회 구성원의 일부로서 다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스스로 책임감과 연대의식을 갖고 지금보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마지막 발언에 나선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속가능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 흐름이기 때문에 광명시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 이뤄가야 하는 일”이라며 “시에서도 시민, 의회와 협력해 만들어낸 목표와 지표를 토대로 지속가능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시는 지속가능발전 목표, 기본·이행계획 수립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사람, 환경, 번영, 평화, 파트너십 5개 전략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시는 시민참여단과 함께 분야별 소규모 토론, 워크숍 등의 활동을 통해 내년 상반기에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정책개발담당관 지속가능발전팀(02-2680-259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