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8 16:45 (월)
청소년과 미디어로 소통하다
청소년과 미디어로 소통하다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11.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개최
- 200편 출품 작품 중 28개 작품 선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3일 롯데시네마 광명아울렛점에서 ‘제7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건전한 영상 및 미디어 문화를 선도하여 올바른 청소년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만14세부터 24세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15분 이내의 영상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0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 우수작을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시상식에서는 10일(이한주), 길(조민희), 감정대리인(김채리), 여전히(최효선), 선물(황지우), 동규(황연지), 아이폰(소울), 너와 손(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 Out Sight(세희와친구들), 낙(양주연), 염매(이근재), 나머지 진실(큐사인), 버뮤다(영정혜), 채색(김태리), 환자들(빅피쳐), 하이스쿨(딜라이트), 엄마는 외계인(시넷물x블루필름), 잃어버린 조각 찾기(이현정), 고물(홍프레임), 악몽(서민지), 진숙이(조정민), 뿜뺌(니네), 로봇을 피해 탈출해라(이장원), 아이헤이트큐컴버(USB), 특별한 평범함(욱하원칙), 이사(이유지), IF(김도형), 콘돔은 의료기기입니다(안서연) 등 28개 작품이 수상했으며, 총 9백여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이 중 계원예술고등학교 안서연의 ‘콘돔은 의료기기입니다’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행복한 삶은 ‘표현과 참여’에서 비롯된다. 광명시 청소년을 비롯한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이 표현과 참여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것”을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디어와 소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