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1:58 (화)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8기 발대식 개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8기 발대식 개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04.2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종 축제와 문화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안내·해설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8기 발대식 개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8기 발대식 개최!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인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8기 발대식을 28일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명동굴 웰커머 8기는 2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따갈로그어, 몽골어 총 5개 나라의 언어로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단체관광객에게 동굴을 안내하고 해설한다. 아울러 광명동굴의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2016년에 출범한 광명동굴 웰커머는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고객에게 외국어 해설을 제공하고 광명동굴 홍보글을 SNS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역동적으로 진행해왔다. 특히, 2019년에는 4기 웰커머 30명이 10개 언어로 외국인 관람객 약 900여 명에게 외국어 해설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관내 주요 행사에서 통역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2020~2022년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휴장 및 행사 취소 등의 이유로 웰커머 활동에 다소 영향이 있었지만, 2023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적극적인 활동으로 광명동굴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서일동 사장은 “광명동굴 웰커머는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에게 관광분야 직업체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광명동굴을 국제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홍보단이다”며, “광명동굴을 찾는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웰커머(welcomer): 환영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의 명칭

** 팸투어: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여행 관련 단체 및 사람들을 초청하여 설명하는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