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6:57 (금)
광명시, 문화 ․ 예술 ․ 관광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 문화 ․ 예술 ․ 관광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03.2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태영D&I, SBS A&T와 시설 이용, 기술·정보 공유 등 상호 협력
광명시, 문화 ․ 예술 ․ 관광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 문화 ․ 예술 ․ 관광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1일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태영D&I(대표이사 김도훈), SBS A&T(대표이사 이동협)와 문화·예술·관광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승원 광명시장, SBS A&T 이동협 대표이사, 태영 D&I 정신욱 본부장 및 문화예술 단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예술·관광사업의 협력 증진을 위한 기술과 경험 공유 ▲각 기관 홍보, 콘텐츠 개발 등 협력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제공 및 홍보 ▲공동 관심 분야 개발 협력 ▲상호 기관 소유 시설 이용 협력 ▲기타 분야에 대해 협조 등이다.

태영D&I는 광명 역세권 중심 상업지역의 개발을 목적으로 2006년 설립되어 단지 내 보유 시설(호텔, 오피스) 운영 둥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편익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SBS A&T는 1988년에 창립된 방송 기술·미술·세트·시설 등 인프라 제공 업체로 광명시 문화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협약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광명시가 진행하는 행사 등에 두 업체의 기술과 장소를 활용하여 더욱 질 높은 문화 컨텐츠 제공과 홍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정신욱 태영 D&I 본부장은 “광명시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편익을 위한 시설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 마케팅도 실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협 SBS A&T 대표이사는 “광명시민들을 위해 이익을 환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업체의 기술을 이용해 광명시를 더욱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공에서뿐만 아니라 기업과 더 나아가 시민과 함께 더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