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4:45 (화)
임오경 후보,‘차별없는 복지 광명’공약 공개
임오경 후보,‘차별없는 복지 광명’공약 공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0.04.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학박사)가 ‘차별없는 복지 광명’ 공약을 발표했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확대

먼저 평생교육도시 1호 광명의 위상에 맞는 공약이 제시됐다. 임오경 후보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및 기초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장애이해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학습지원 보조강사 양성과정 운영 등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019년 11월 15일 ‘광명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및 공포한 바 있으며, 이보다 앞선 9월에는 평생학습원 내에 시 직영 최초로 장애인평생학습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노약자, 장애인, 주거 취약계층 생활환경개선 지원사업 확대

노약자, 장애인 등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사업도 확대 추진될 전망이다.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의 노인 및 장애인 등 주거 취약계층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배, 장판, 창호, 단열 등을 설치해 거동이 불편한 상황이라도 불편 없고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생활환경 개선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광명동 여성복지센터 건립 추진

광명동에 여성복지센터 건립도 추진된다. 여성복지센터는 여성인권 상담실, 시간제 보육을 제공하는 돌봄실, 장난감도서관을 비롯해 여성들이 소통할 수 있는 카페와 동아리방, 강의실, 다목적강당 등으로 이뤄져 여성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임오경 후보는 “청소년, 영유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모든 광명시민이 불편함 없이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도록 복지시스템을 정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