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선데이광명
뒤로가기
국회
- 윤 대통령이 후보자 시절 4천만원 가량의 손해만 봤다는 말과도 상반돼 -“과거의 자신과 싸우며 허송세월하는 무능한 대통령을 좌시하지 않을 것”
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단 , “검찰이 뭉개고 대통령이 감추는 모녀 23억 원 수익, 윤 대통령은 특검 민심 수용하라”
2024. 01. 15 by 선데이광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김소연 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김소연 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광주을) 김소연 부대변인은 15일 논평을 내고 “윤석열 대통령은 방해 말고 특검 민심 수용하여 진상 규명에 협조하고, 만에 하나 죄가 있다면 정당하게 수사받고 떳떳하게 죗값을 치러야 한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소연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난 11일 김건희 여사와 장모 최은순 씨가 도이치모터스 주식 거래로 약 23억 원의 수익을 올렸다는 검찰 수사 기록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었다. 검찰이 해당 사건의 1심 판결을 앞두고 재판부에 제출한 종합 의견서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가 13억 9천만 원, 최은순 씨가 9억 원 이상으로 둘이 합쳐 추산된 수익금만 총 23억 원에 달한다”면서 “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자 시절 수익을 올리긴커녕 오히려 4천만원 정도의 손해만 봤다고 말한 것과 정반대되는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사실을 알면서도 윤심을 거스르지 않기 위해 동일한 유형의 쩐주들을 기소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김건희 여사 첨병 노릇에 앞장섰다”며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는“윤석열 대통령은 보란 듯이 김건희 특검법에 즉각 거부권을 행사하며 범죄 옹호와 가족 방탄에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했다”며“대통령 자리 자체가 귀찮다면서 대선에 출마한 이유가 이것이었느냐? 국민이 위임한 권한을 이용해 불법적으로 불린 재산을 감추고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을 무마시킬 생각이었냐”며 되물었다.

또 “진실도 없고 진심도 없는 윤석열 대통령의 권위적인 행보가 대한민국의 국격을 땅바닥에 떨어뜨리고 있다. 국가의 지도자로서 제발 부끄러운 줄 알라”면서 “진실도 없고 진심도 없는 윤석열 대통령의 권위적인 행보가 대한민국의 국격을 땅바닥에 떨어뜨리고 있다”고 강력비판했다.

김소연 부대변인은 “국민들은 이미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고 있다. 입만 열면 거짓이고 과거의 자신과 싸우며 허송세월하는 무능한 대통령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방해말고 특검 민심 수용하여 수사받아야 한다. 그것이 대통령을 지지해 준 국민들에 대한 의리이자 도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