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선데이광명
뒤로가기
광명경찰서
- 광명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광명경찰서·광명시청·광명시의회‧광명소방서 치안협력방안 논의 - 이상동기범죄 선제적 범죄예방을 위한 민‧관‧경 협업, 사회안전망 구축
광명경찰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2023. 10. 26 by 선데이광명
광명경찰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광명경찰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광명경찰서(서장 조은순)는 지난 25일 광명경찰서 4층 어울마당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환 시의장, 박평재 소방서장 및 각계 민간단체장 등 40명이 참석하여 이상동기범죄 예방 및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해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최근 불특정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상동기범죄 대응을 위한 경찰이 추진하고 있는 ‘광명 시민안전모델’를 설명하고, 이와 관련 민‧관‧경 치안 인프라 구축을 주제로 △ 노후 다세대 주택 CPTED사업 추진 △ 지하차도 내 차단시설물 확충 △ 장애인 거주 시설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 범죄피해자 대상 지원에 관한 조례 활성화 등 19건의 치안 ‧ 재난 관련 협업 추진안건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이후 자유토론 시간에 조은순 광명경찰서장은 겨울철 대형 화재 예방을 위한 광명재래시장 ‧ 새마을시장 내 광명경찰서,광명시청,광명소방서 합동점검 및 순찰을 제안, 추후 합동 점검 추진키로 협의하였고, 
 이밖에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재해 관련 합동 점검 ‧ 재건축 치안 사각지대 내 민‧관‧경 합동 순찰 강화 및 가정폭력 피해자 대상 긴급생계비 지원 현행화 등 치안 불안요소 제거 및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 해결을 위해 기관 ‧ 민간단체 간 긴밀한 공조 체계 유지하기로 합의하였다.

  조은순 광명경찰서장은 “지역치안협의회를 기점으로 광명시민의 안전을 위해 민‧관‧경 유기적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