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선데이광명
뒤로가기
국회
- (사)SNS기자연합회 "대한민국 국격 높이는데 헌신" - 지구환경 위한 국제행사에서 수상
양기대 국회의원,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수상
2022. 12. 20 by 선데이광명
양기대 국회의원,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수상
양기대 국회의원,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수상

 

양기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광명을)이 2022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에서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을 받았다.

1300여개 언론사 연합인 사단법인 SNS기자연합회는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2022 인터내셔널 리더 어워드 시상식'을 열고 양 의원에게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을 수여했다.

SNS기자연합회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일에 각 분야 현장에서 보여주신 그 헌신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 공로에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다.

2022 인터내셔널 리더 어워드는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실천이나 사회공헌 활동이 우수한 인물과 기업들을 시상한다. 지구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방향을 공유하고 건전한 경제산업 활동을 촉진하고자 2022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2022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지구위기문제에 대한 절박한 상황을 공유한 뒤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했다.

양 의원은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기후위기가 결코 남의 일이 아니며 지구를 살리는 이 도전의 성공을 위해 국회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 의원은 앞서 11월 9일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함께 기후위기 해소 세미나를 여는 등 지구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