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선데이광명
뒤로가기
국회
-재래시장 안전문제, 공동작업장, 금융문제 등 다양한 어려움 호소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소진공, 광명시 등 관련 책임자 참석해 해결방안 모색 -양 의원 “소상공인이 살아야 민생이 산다”
양기대 국회의원,  광명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간담회 개최
2022. 12. 16 by 선데이광명
양기대 국회의원, 광명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간담회 개최
양기대 국회의원, 광명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간담회 개최

 

양기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광명을)은 15일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한 광명 창업지원센터에서 ‘광명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간담회’를 열었다.   

양 의원은 “소상공인이 살아야 민생이 산다”며 “원자재 가격상승,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경제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탁상공론이 아니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간담회에는 나상준 광명시소상공인협회 회장 등 20여명의 소상공인‧자영업자와 류종상‧김용성 경기도의원, 이지석 광명시의원 등 지역정치인,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명시 등의 관련 책임자가 참석해 머리를 맞대고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항기 광명전통시장협동조합 이사장은 10‧29 이태원 참사 등으로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가운데 전통시장의 안전문제, 특히 전통시장 안전을 위해 그어진 황색선이 지켜질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박재철 광명시소상공인협회 총무이사는 “한 언론사에서 진행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경기도내 시군 중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지역경제 상황을 가장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는 곳은 광명시로 나타났다”며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구도심의 집단이주’에 대한 대책을 요청했다.  

아울러 간담회에서는 금융위기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도 다수 거론됐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을 때 빚이 많았는데 최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대책마련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이에 차자호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과장은 “내년 예산안에 소상공인 금융지원 관련분야가 줄어들어 곤혹스러운 상황”이라며 “코로나19라는 비상사태로 늘었던 예산이 준 것도 있지만,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고려해 내년 예산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일상과 밀접한 어려움도 토로됐다. 김영일 경기도옥외광고협회 광명시지부장은 공동작업장의 필요성을, 김영애 대한미용사회 광명시지부장은 더 넓은 교육장 마련을 요청했다.  

양 의원은 “현장 간담회에서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어려움을 많이 들었다”며 “제기된 의견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