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우리집화재안전인테리어」 관서장 안전 컨설팅 실시 

○ 주거시설 화재예방을 위한 「우리 집 화재안전 인테리어」, 취약계층 방문 안전용품 지원

2023-12-29     선데이광명
광명소방서(서장

 

광명소방서(서장 박평재)는 28일 관내 홀몸 어르신 자택을 방문하여 주택 화재 예방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우리 집 화재안전 인테리어」 사업 첫 방문으로, 철산동 거주 홀몸어르신이 신청하여 광명시 사회복지사와 함께 실시하였다.

「우리 집 화재안전 인테리어」는 화재로부터 우리 집을 지키는 광명소방서 겨울철 특수시책 중 하나로, 주택화재 예방 컨설팅단이 노후주택 또는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화재 위험성이 있는 취약요인을 진단하고 예방요령을 안내하는 등 겨울철 주택화재예방을 위해 특화 된 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냉장고 하부 전기장치실 먼지 제거, ▲문어발식 코드 사용금지 안내 ▲실외기 이물질 청소, ▲화재위험 3대 전기 난방용품(전기장판·전기히터·전기열선) 안전사용 안내, ▲화재안전용품 3종세트(보이는 화재경보기, 소화기, 화재안전콘센트) 배부 등 이다.

이밖에도 광명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화재안전취약계층 150가구를 선정하여 화재안전용품 3종세트를 보급중에 있다고 전했다. 

박평재 서장은 “화재안전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모든 광명시민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빈번한만큼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분들게 많은 관심과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