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과 보람찬 활동을 위한 13번째 도약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 발대식 · 2019년도 임원단 임명장 수여, 활동소감 발표, 관계형성활동 등의 내용으로 발대식 진행 · 13기 단원 간 어울리며 소통하는 자리 마련

2019-04-02     선데이광명
시립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지난 3월 23일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의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당일 행사는 담당자의 여는 말을 시작으로, 2019년 임원단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더불어 단장과 부단장과 각 팀장의 소감발표로 이어졌다.

단원 4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발대식을 통해 임원단의 출범을 공식화하고 기존 단원과 올해부터 새롭게 참여하게 되는 단원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2019년 단장으로 선출된 송민경 학생은 “부족하지만 ‘WECAN’봉사단과 단원들이 지역의 청소년 봉사자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모두 함께 즐겁게 어울리며 협심해 나갈 수 있는 WECAN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선출 소감과 다짐을 밝혔다.

신선영 관장은 “WECAN 봉사단의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진정한 우정을 키우며 즐겁게 봉사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WECAN이 지역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넓게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WECAN’봉사단은 장애 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며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등 2007년부터 현재까지 13년동안 광명 지역을 대표하는 봉사단으로써 자리매김한 통합봉사단이다.

이에 2019년 발대식을 시작으로 광명시 어린이날 축제, 오월의 난장, 청소년 나눔 축제 등 지역축제 진행과 지역 내 장애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활동 등 기획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