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센터지원봉사단 감자캐기 농가 일손 돕기 활동 펼쳐

2021-06-24     선데이광명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6월 23일(수)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노온사동 감자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 했다. 참여자 전원 체온 측정을 통해 건강 상태 확인 후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노동 근로자들이 감축됨에 따라 농산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센터 교육강사봉사단⋅유재석봉사단, 나눔누리터 활동지원봉사단이 센터지원봉사단 통합 활동에 함께 참여했다.

이 날 농가에서 감자밭 비닐 벗기기와 비닐 정리, 감자캐기, 감자별 크기를 분류하여 박스 포장하기등의 봉사활동을 펼쳐 총 30박스의 감자를 수확하였다. 또한 농가에서는 그 중 일부를 지역사회를 위해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하여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봉사단 김미주 봉사자는 “금번 센터지원봉사단의 농가 일손돕기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지역사회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수확의 기쁨을 통해 농촌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는 뜻 깊은 하루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윤지연 센터장 역시 “금번 센터지원봉사단의 손길이 닿은 감자가 좋은 가격에 판매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여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음에 깊은 의미를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센터지원봉사단은 매년 지역 이슈와 니즈를 반영한 통합활동을 기획하여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