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 청소년 E-Sports대회 [팡띵마니아]’개최

- 청소년들이 가진 모든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고 지원하는 ‘팡띵Univ.’ - 청소년들의 대표적 여가문화 E-Sports, 단순 오락이 아닌 ‘종합예술’ - 올바른 팬창작문화와 건강한 스포츠맨십을 배우는 ‘팡띵마니아’

2020-09-07     선데이광명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은 청소년들이 가진 모든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인 ‘팡띵Univ.’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게임산업은 이용자들이 마치 자신이 게임 속 캐릭터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게임만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구상하여 구현한다. 이 과정에서 게임 속 세계관과 캐릭터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시네마틱 영상, 주제음악, 챔피언아트, 소설 등 모든 예술분야의 컨텐츠를 함께 생산함으로써 현재의 게임산업은 ‘종합예술컨텐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게임산업 속에서 형성된 대표적 청소년문화는 ‘팬덤문화’이다. 뛰어난 실력과 스포츠맨십을 가진 E-Sports선수들을 따르는 팬덤 뿐 아니라, 게임에서 생산된 ‘예술컨텐츠’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팬덤 또한 존재한다.

이에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스포츠맨십 및 협동심을 기르고,올바른 팬창작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2020년 광명시 청소년 E-Sports대회 [팡띵마니아]’를 진행한다.

[팡띵마니아]는 ‘LOL 팬아트공모전<아트마니아>’와 ‘LOL 토너먼트대회<게임마니아>’ 총 2부문으로 구성되어있다.

<아트마니아>는 광명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게임 캐릭터들을 자신의 그림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된다. 공모된 팬아트는 청소년투표(60%)와 전문심사위원(40%)의 심사과정을 통하여 심사가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8월 14일~9월 11일, 온라인 투표기간은 9월 12일~15일이다. 9월 19일 ‘저작권 법률교육’을 시작으로 약 한달간 사후활동이 진행 된다.

<게임마니아>는 LOL이용가능 나이인 12세부터 24세까지의 광명시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5인팀을 사전 구성하여 지원하면 된다. 9월 1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0월 17일 결승전까지 약 한달간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된다.

[팡띵마니아]는 실시간으로 [팡띵Univ.]홈페이지(팡띵univ.com)에 부문 별 참여자 라인업이 공개되며, 각 부문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5개 팀에게는 총 1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