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스마트미디어코치단 2기 양성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지역사회 교육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스마트미디어코치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스마트미디어문화 확산에 힘써 달라”고 당부

2018-11-11     선데이광명
광명시청소년재단,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의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스마트미디어코치단 2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3월 15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9개월 간 진행된 이 과정은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및 중독을 예방하고 스마트미디어 선용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스마트미디어선용교육 표준교안(매뉴얼)에 의한 실질적인 지도방법을 통해 광명시만의 특화된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로서 교육 및 복지관련 전공자 중 직업전환을 원하는 자가 참여해 총 62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커리큘럼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구성돼, 상담‧교육‧IT분야에서 영역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청소년복지보호 관련법과 정책, 청소년 스마트미디어 문화 및 중독의 실태, 청소년 사이버 폭력의 현황, 4차산업혁명과 미래사회, 청소년 스마트미디어 선용의 이해와 실제, 스마트미디어중독 청소년 및 부모상담, 스마트미디어선용 강의기법, 교안교육 등을 진행했다.

과정별 수시평가, 지필평가, 학교 교육현장을 직접 참관하는 기본트레이닝과 표준교안(매뉴얼)을 시연하는 심화트레이닝, 최종평가를 거쳐 최종 14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스마트미디어선용사업은 전국 228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 유일하게 광명시에서만 운영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특화프로그램이다”며 “지역사회 교육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스마트미디어코치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스마트미디어문화 확산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