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20 (수)
새롭게 변화하는 창의경영고 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새롭게 변화하는 창의경영고 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5.3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모색
◦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 등 교육과정 외부평가 심사위원 위촉
◦ 창의경영고등학교 각 전공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적극 홍보 기회
◦‘교육과정 평가회’통해 지역 연계 지속가능한 발전 모색
새롭게 변화하는 창의경영고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새롭게 변화하는 창의경영고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창의경영고등학교(교장 최민산)는 5월 30일 2024학년도 교육과정 평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창의경영고등학교는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의 실현"이라는 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회에서는 2025학년도 입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에 대해 지역사회 기관별 심사위원을 위촉하는 자리를 가졌다.

평가회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광명교육지원청의 장학사와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 및 교육과정 부장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지역의 교육 환경을 깊이 이해하고, 중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심의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다. 위촉된 심사위원들은 향후 1년간 창의경영고의 교육과정을 외부에서 평가하고, 학교가 지역의 직업교육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평가회에 참석한 철산중학교 3학년 부장 박숙영은 "창의경영고의 학과별 교과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할 수 있었고, 매우 신선한 평가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학부모님들과도 변화된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찾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최민산 교장은 "교육과정 외부평가회를 통해 창의경영고가 교육과정부터 새롭게 변화하고자 한다"며, "각 전공별 특색 및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잘 심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교직원 모두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편성·운영하고,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의경영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삶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 평가회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창의경영고의 미래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