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20 (수)
“광명시 노인위원회, 디지털 일상을 열어주다”...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견학
“광명시 노인위원회, 디지털 일상을 열어주다”...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견학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5.3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기기 체험
“광명시 노인위원회, 디지털 일상을 열어주다”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견학
“광명시 노인위원회, 디지털 일상을 열어주다”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견학

 

광명시(시장 박승원) 노인위원회 건강증진분과 소속 위원들이 지난 29일 디지털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체험형, 활동형 공간인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를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지난 분과회의에서 논의했던 어르신 디지털 격차 해소 방안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해 디지털 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는 장노년층의 디지털 격차를 좁히기 위해 마련된 디지털 복합문화공간으로 디지털 활용법 1대1 상담, 디지털 기초 및 심화 교육, 스크린 파크골프, 로봇커피머신, 크리에이터 영상촬영, 레이저 각인기 체험 등 다채로운 디지털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이날 위원들은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맞는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성을 설명 듣고,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했다.

견학에 동참한 이인화 광명시 노인위원회 위원은 “디지털 세상의 많은 기기와 도구들이 노인들에게는 막연하거나 어렵게 느껴진다”며 “노인의 눈높이에 맞춰 디지털 일상생활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 노인위원회는 2021년부터 광명시 노인정책 사업 발굴과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폭넓게 논의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며 활발한 어르신 참여행정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