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20 (수)
광명시, 청년의 목소리로 청년정책 변화 이끈다
광명시, 청년의 목소리로 청년정책 변화 이끈다
  • 선데이광명
  • 승인 2024.05.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45개 팀 증서전달식 진행

- 2024년 청년숙의예산 제안 사업 우선순위 도출
광명시는 지난 22일 청년동에서 2024년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에 선정된 45개 팀에 합격자 증서를 전달하고 회계교육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지난 22일 청년동에서 2024년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에 선정된 45개 팀에 합격자 증서를 전달하고 회계교육을 진행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청년들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광명시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에 올해 45개 팀 216명이 선정돼 팀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시는 지난 22일 청년동에서 2024년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에 선정된 45개 팀에 합격자 증서를 전달하고 회계교육을 진행했다.

박승원 시장은 “청년 생각펼침 공모에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여러분이 펼칠 활동들이 미래 성장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은 2019년에 첫 시행한 사업으로 청년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수 있도록 3인 이상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18~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심사를 거쳐 활동비를 지원하며 정책 프로그램과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 등에 참여한다.

올해는 ▲오케스트라 연주 ▲뮤직비디오·영화 제작 ▲밴드 활동 ▲ESG 게임 제작 ▲VR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활동 모임이 선정되었다.

이날 생각펼침 공모사업 선정팀 청년들은 광명시 청년위원들과 ‘청년숙의예산 3차 토론회’에도 함께했다.

청년숙의예산은 청년정책 대상자인 청년이 직접 청년 문제를 진단하고 정책을 기획, 제안해 실제 예산을 반영하는 제도다. 시는 이번 3차 토론회에서 지난 3월과 4월 두 차례의 토론회를 통해 청년들이 제안하고 발전시킨 사업 내용에 대한 관계부서 검토 결과를 청년들과 공유하고 2024년 청년숙의예산 대상 사업 최종 우선순위를 확정했다.

올해 청년숙의예산 제안 사업으로 ▲청춘곳간 프로그램 ▲경제취업 특화 프로그램 확대 ▲청년 정책 홍보 확대 ▲광명시 청년 교류 프로그램 ▲청년 무료 노무·세무 상담 프로그램 ▲민관협치 일자리 제공 ▲청년 예술가 로컬 활동 지원 ▲광명시 핫플레이스 찾기 ▲여가 공간 확대를 위한 체육시설 보강과 민간시설 이용 방법 개선 ▲대중교통 노선 추가 확대 등 15개 사업이 선정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러분의 의견이 광명시 청년정책에 반영되도록 열띤 토론 부탁드린다”며 “청년숙의예산 제안 사업들은 내년 예산에 최대한 반영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명시의 발전이 여러분의 창업, 취업과 연계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 공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