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38 (목)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개최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개최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04.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 선진지 방문을 통한 민·관 협치 벤치마킹 전개
- 제주도 자연·생활문화 체험을 통해 위원들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개최 “선진지 방문 제주도로 떠나자”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개최 “선진지 방문 제주도로 떠나자”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성시상)는 지난 5일, 6일 1박2일 일정으로 ‘2019년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선진지 방문 제주도로 떠나자’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관 협치의 주요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다양한 제주도 자연 · 생활문화 체험 활동을 함으로써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 및 역량을 강화하고 위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첫째 날에는 용두암, 석부작 등 주요 명소를 방문하여 제주도의 관광지의 현황와 민·관 협력체계 구축 상황에 대한 교육을 들은 후, 광명시 지역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우도,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의 자연과 생활문화를 다 같이 체험하며 위원들 간 협동심과 친목을 다졌다.

성시상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구심체적 역할을 일깨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주민자치위원회는 민·관 협치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광명시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박계근 광명7동장은 “앞으로도 위원들과 협동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에 동참하겠다”며 “선진화된 민·관 협치를 통해 더욱 발전 된 광명7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며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하여 자체적인 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민·관 협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