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1 (금)
임태희 교육감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생태계 달라져,새로운 길 함께 해달라"
임태희 교육감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생태계 달라져,새로운 길 함께 해달라"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05.2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교육 실천 사례 공유하는 ‘그림&드림 수업 콘서트’

◦5. 20.(토) 북부청사, 6.10.(토) 남부 신청사에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서트 개최

◦초․중등 학교급과 5개 교과별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사례 나눔

◦임 교육감,"에듀테크 활용 교육으로 학생 역량 키우고 성장 지원하는 코칭 역할 해야”
임태희 교육감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생태계 달라져,새로운 길 함께 해달라"
임태희 교육감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생태계 달라져,새로운 길 함께 해달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0일 열린 ‘그림&드림 수업 콘서트’에서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생태계가 달라질 것이라며 학생 맞춤형 에듀테크 교육을 강조했다.

이번 콘서트는 학교급과 교과 특성에 적합한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맞춤형 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초․중등 교원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그림&드림 수업 콘서트’는 학교급과 교과에 적합한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그려보다’라는 ‘그림’(그리다, Catch a glimpse),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교육에 희망을 ‘담아보자’라는 ‘드림’(드리다, Dream) 의미를 담고 있다.  

수업 콘서트는 에듀테크 활용 교육 방안을 찾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 교육 알아봄! - 톡(Talk)! 톡(Talk)! 콘서트 ▲에듀테크 활용 교육 그려봄! - 초․중등 교수․학습 사례 나눔 ▲에듀테크 활용 교육 꿈꿔봄! - 이해와 실천을 위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에듀테크 활용 교육 알아봄! ’에서는 교육감과 현장 교사 4명이 에듀테크 활용 교육 방향, 현장의 변화 등 에듀테크 교육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했다.

이어 교원들은 초․중등 학교급과 5개 교과(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별 10개 소그룹에서 교수․학습 사례를 나누는 ‘에듀테크 활용 교육 그려봄!’에 참여했다.

특히 현장에서 선도적으로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교사 10명이 다양한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 교사들과 함께 수업을 설계했다.  

마지막으로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 방안과 현장이 꿈꾸는 교육에 대해  이야기했다. 교사들은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를 공유하는 이런 기회가 현장의 수업 실천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은 에듀테크 활용 교육 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하며 새로운 길,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가시는 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교육청이 준비하고 있는 AI 교수·학습플랫폼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현장 교사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함께 공유하고 창의적 방법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 교사들은 지식을 전달하기보다 에듀테크를 활용해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과 피드백으로 학생의 역량을 키우고 성장을 지원하는 코칭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 모든 지역, 모든 학교에서 에듀테크의 접근이 원활하고  콘텐츠 활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제 AI 교수·학습플랫폼을 활용한 에듀테크 활용으로 교육 생태계가 달라질 것”이라며 "교사들이 열정을 가지고 학생 맞춤형 교육과 코칭,좋은 콘텐츠 공유로 교실 생태계를 바꿔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6월 10일 남부신청사에서 남부 권역 교사대상으로‘그림&드림 수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