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3 (목)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탄소중립 실천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사업 동참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탄소중립 실천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사업 동참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05.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탄소중립 실천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사업 동참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탄소중립 실천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사업 동참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광명시에서 진행하는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고 밝혔다.

  기후의병은 ‘기후위기를 넘어 기후전쟁이라고 불리는 현시대에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시민들이 지구를 지키는 진정한 의병과 같다’는 취지로 2021년 광명시에서 「1.5℃ 기후의병」브랜드를 만들어 시민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00여명이 가입되어 있다.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사업은 탄소중립 실천활동 시 지역화폐로 인센티브를 지급해 지역경제와 탄소중립을 활성화하는 선순한 시스템이다.

 탄소중립 포인트는 △참여선언 △자원순환 △에너지절감 △지혜소비 △환경보호 5개 부문 11개 실천 분야에 참여하면 1인당 연간 최대 10만 포인트(월 3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고, 11개 실천분야 중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자원순환 △지혜소비 △환경보호와 관련된 실천 분야에 함께 동참하고자 한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위치한 왁자지껄 카페는 광명시 공정무역가게 20호로 지정되어 「지혜소비」 분야의 △공정무역 가게 제품 구매(1,000포인트)로 슬기로운 소비 실천하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하안복지관에서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탄(소중립)탄(소제로)HAAN마을“ 사업의 일환인 ‘탄탄HAAN 소소페스타’를 통한 안쓰는 물품 기부, 플리마켓 참여(3,000포인트)와 세대공존마을클린데이 플로깅활동, 환경 교육(1,000포인트)에 참여하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해당 포인트를 신청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

  이처럼 공정무역 왁자지껄 카페와 ”탄(소중립)탄(소제로)HAAN마을“이 광명시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기후위기 인식과 실천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5월 중순부터 여름 더위가 시작되어 올해에도 이상 기후가 예상되는데, 이제 기후위기대응은 우리 삶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왁자지껄 카페와 탄탄HAAN마을 만들기 등의 사업들이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사업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많은 주민들이 탄소중립 포인트도 쌓고, 기후위기대응 실천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사업에 동참할 수 있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기후위기대응 실천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며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 마을세움팀(☎02-894-072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