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0 (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광명시 청년동’ 방문 및 박승원 시장과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광명시 청년동’ 방문 및 박승원 시장과 간담회 개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3.04.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공간이 경기도 內 곳곳에 설치되어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가고 싶고, 쉬고 싶고, 즐기고 싶은”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아 나가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광명시 청년동’ 방문 및 박승원 시장과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광명시 청년동’ 방문 및 박승원 시장과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김태희 단장, 안산2)이 10일(월) 광명시에 위치한 청년복합문화공간 ‘광명시 청년동’을 방문하고, 박승원 시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방문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광명시갑),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이형덕 광명시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김태희 단장, 전자영·장민수 부단장, 최민·오지훈·임창휘·김용성 의원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 청년동’ 방문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이 지난 3월 용인시 청년LAB(기흥) 방문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이며 광명시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최민 의원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최민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를 통해 경기도의회에 처음 입성하여 열정을 갖고 청년정책을 비롯하여 도민을 위한 다양한 입법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오고 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는 1부는 ‘광명시 청년동’ 운영 현황 청취, 청년공간 및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으며, 2부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 10월에 개소한 ‘광명시 청년동’은 청년들의 자기탐색과 취미 개발 지원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자신들의 목표와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키우는 청년들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공간이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좋은 사회는 청년,중년,노년층 세대간에 단절된 사회가 아니라 함께 더불어 상생하는 사회이다”라고 강조하며, “경기도의회 청년의원들이 관련 의제 발굴과 정책 실현을 위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은 경기도의회 청년의원들의 광명시 방문을 크게 환대하고 “하나의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균형감 있는 시각이 필요하다”며 “도민을 위한 좋은 정책 실현을 위해 함께 학습하고 노력하자”고 발언했다.

광명시 청년동 센터로부터 운영 현황을 보고 받은 김태희 단장은 “광명시 청년동이 현재 1개소만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후 청년들의 사회 참여와 자기개발 지원을 위해 청년동과 같은 공간이 추가로 설치돼야 한다”고 밝히며, 향후 계획을 면밀히 세워 줄 것을 주문했다.

임창휘 의원은 “현재 청년동 건물 내에 들어서 있는 기후에너지센터와 마을자치센터, 반려동물 문화복합센터 등을 적극 활용하고 연계하여 청년들의 활동을 보다 풍성하게 뒷받침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해 달라”고 제안했다.

전자영 의원은 “청년들의 네트워크가 활발해 지려면 공간 운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광명시의 실질적인 예산 운영 방침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2부 순서는 박승원 광명시장이 ‘정치를 왜 하는가’를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박승원 시장은 의원들에게 “정치인이 다니는 모든 일정이 메시지이고 정책이다”라는 말을 전하며 “시민을 만날 때 갖는 태도와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할지를 분명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은 향후에도 경기도 내에 있는 청년공간을 직접 방문하여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