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3 (목)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청-광명시 초·중·고 학교 다목적체육관 개방 업무협약 체결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청-광명시 초·중·고 학교 다목적체육관 개방 업무협약 체결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12.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시청, 관내 31개 초·중·고교 업무협약 체결

◦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청-광명시 초·중·고 학교 다목적체육관 개방 업무협약 체결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청-광명시 초·중·고 학교 다목적체육관 개방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28일(수)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실에서 광명시청과 관내 초·중·고등학교 31개교가 참여하는 학교 다목적체육관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류관숙 교육장, 박승원 시장, 개방협약 참여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다목적체육관 개방 협약은 광명교육지원청과 광명시청이 학교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고 학교는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교내 다목적체육관을 적극 개방하는 방향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2018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학교시설을 개방하며 발생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학교의 애로사항을 개선해 실질적인 시설 개방을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그동안 광명교육지원청은 협약 체결 추진을 위해 2022년 11월부터 광명시청 교육청소년과와 관내 초·중·고 대표 교장단 및 실장단, 학교 시설개방 업무 담당자가 함께하는 협의회를 수 차례 진행하였으며 인력 및 예산 지원, 학교 내 안전사고 예방 등 학교의 요구사항을 업무협약에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다목적체육관 관리 인력 지원 ▲다목적체육관 공공요금 및 시설 유지보수비 지원 ▲매년 교육경비보조금 협의 ▲학교 체육관 개방을 위한 실무위원회 구성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체육관 개방에 따른 학교의 요구사항이나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2023년 1월 광명시청, 초·중·고교 대표 및 시민대표를 포함한 실무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년 2회 이상 정기회 및 수시회를 개최하여 학교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학교 체육관 활용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는 시설 개방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며 “학교시설을 학생과 시민이 함께 사용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단계적 걸음으로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5장>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 학교 다목적체육관 개방 업무협약 체결(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