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광명교육지원청, 광명 앙가주망 Ⅲ. 학생자치회 성장 발표회 운영
광명교육지원청, 광명 앙가주망 Ⅲ. 학생자치회 성장 발표회 운영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12.2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주도 Plan(계획)-Do(추진)-See(성찰) 과정 적용 -  

◦ 2022 광명 앙가주망(engagement)1) 프로그램으로 운영        

◦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주도로 학생의 주체적 성장 추구

◦ Plan(계획)-Do(추진)-See(성찰) 과정을 적용한 교육활동 운영
광명교육지원청, 광명 앙가주망 Ⅲ. 학생자치회 성장 발표회 운영
광명교육지원청, 광명 앙가주망 Ⅲ. 학생자치회 성장 발표회 운영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2022 광명 앙가주망(engagemen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2월 23일(금) 해오름실에서 광명 학생자치회 성장 발표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기존의 일회적 행사에서 벗어나 발표회의 전반적 운영 과정을 일련의 교육활동으로 보고 Plan(계획)-Do(추진)-See(성찰) 과정을 적용하여 학생의 주체적 성장을 추구하였다.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학생들이 기획팀과 진행팀을 구성하여 학생자치회 사례 나눔 및 성장 문답 토크를 공동으로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발표회의 내용은 ▲ 시작하는 이야기-2022년 학생자치 활동 소개 ▲ 우리들의 이야기-학생자치회 네트워크 연합캠페인 행사 추진, 청소년교육의회 사회참여활동 보고 ▲ 우리 학교 이야기-학교 학생자치회 활동 소개(초·중·고 각 1교) ▲ 이어지는 이야기 – 성장 문답 토크(2022년 의미 조명, 2023년 발전 제안)로 구성되었다.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자치회장은“발표회를 통해 올해 학생자치활동을 돌아보면서 내년 학생자치활동을 어떻게 운영할지 고민하였고 무엇보다‘우리가 주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류관숙 교육장은“교육활동으로 운영된 학생자치회 성장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성, 주도성을 함양하고 성장 문답 토크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씨앗이 되어 앞으로 학생자치회 활동이 뿌리 깊은 나무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라고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