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3 (목)
철산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주택조합, 건축 심의 접수
철산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주택조합, 건축 심의 접수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07.22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최초 리모델링 주택사업, 철산한신아파트 건축 심의 ‘접수’

-건축 심의 후, 행위허가 동의(75%) 징구 시작 예정.

-‘힐스테이트’+‘더 플래티넘’으로 235세대 신축(일반분양) 분양, 33평(34평형)은 38평으로 5평, 47평(48평형)은 53평으로 6평 증축, 지하 1층은 지하 3층의 주차장으로 증설.

 

광명시 최초로 리모델링 사업을 하는 철산한신아파트(1,568세대) 리모델링 주택조합(이하 ‘조합’) 은 21일 ‘건축 심의 접수’를 했다고 밝혔다.

조합에 의하면 도시계획심의 후, 건축 심의할 것으로 예측하여 먼저 도시계획심의 준비부터 했으나, 광명시에서 건축 심의 후 도시계획심의를 하자고 하여, 도시계획심의 접수 준비(5월 말)는 이미 마친 상태고, 건축 심의는 약 7개월 정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철산 한신 주택조합의 건축회사인 ㈜나우동인 관계자에 의하면 “건축 심의와 관련하여 7월 초부터 담당 부서와 협의를 해서 07월 21일 건축 심의 접수를 했다”라고 전했다.

또 ㈜나우동인은 일단 “건축 심의 접수 후, 담당 부서 및 관계부서와 계속 협의해 가면서 자료를 계속 첨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조합관계자는 “도시계획 및 건축 심의 준비하는데, 약 7개월 정도 준비했다. 건축회사인 ㈜나우동인이 건축심의 부서 등과 잘 협의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서 한 번에 심의가 통과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축 심의 준비 및 도시계획심의 준비하는데 만반의 준비를 했다. 광명시에서 최초의 리모델링 사업이라서 담당 부서에서 철저하게 검토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조합관계자는 “담당 부서에서 꼼꼼하게 검토하고 아주 친절하게, 잘 협조해 주고 있다. 그래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 설계업체가 광명시 담당 부서와 잘 협의하고 준비해서 심의 전 조치할 것은 사전에 모두 조치 보완하되, 신속하게 건축 심의가 진행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조합은 건축 심의 및 교통, 경관 등 통합심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에 박승원 광명시장은 하안동의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언론 발표한 바 있다. 그래서, 철산 한신조합 관계자는 철저하게 검토하되, 신속하게 진행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철산 한신 조합관계자 B 씨는 어디 가나 사업이 잘 진행되면, 배 아파하는 사람이 있다. 철산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 순행하다 보니 다른 지역 사람들이 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접었다. 시공사가 리모델링 사업 안 한다고 했다 등. 별 유언비어를 생산하는 사람이 있는데, 제발, 그런 유언비어는 그만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합은 “일반 소시민들이 자신의 全(전) 재산을 맡기고 하는 리모델링 사업이다. 그러니, 좋은 마음으로 지켜 바달라”며 “철산한신아파트는 용적률이 약 300%에 육박하기에 재건축이 어려운 환경이다”라고 설명했다.

조합은 건축 심의 후(도시계획 심의 후), 바로 행위허가 동의서 징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철산한신아파트는 조합설립 후, 조합원 ‘약 80%’ 정도 리모델링 사업에 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현재 철산한신아파트 33평(34평형)은 리모델링 후 38평으로 ‘5평’ 늘어나고 47(48평형)평은 53평으로 ‘6평’ 늘어난다. 철산한신아파트는 리모델링 후(3~5년 후) 38평형은 약 17억~20억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현재 주변아파트 39평형 약 19억 원).

또, 기존 지하 1층에서 지하 3층으로 주차장이 증설되고, 235세대 신축해서 일반분양할 계획이다. 분담금은 34평형 기준 ‘약 1억6천만 원~1억9천만 원’을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