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광명시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친구 맺고 커피쿠폰 받자
광명시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친구 맺고 커피쿠폰 받자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06.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가오는 8월, 「광명 줍킹데이」참여 인증 선물도 풍성하게 준비
광명시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친구 맺고 커피쿠폰 받자
광명시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친구 맺고 커피쿠폰 받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22일까지 광명시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채널 개설 기념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명시는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민 스스로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 1.5℃ 기후의병을 조직해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채널은 이러한 탄소중립 실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명시에서 진행하는 기후 관련 주요 행사와 이벤트, 다양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정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알려주는 모바일 서비스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 참여 방법은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인증 화면을 캡처하여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존에 가입한 친구와 신규로 친구 추가한 시민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5℃ 기후의병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에서 ‘기후의병’을 검색하거나, 홍보물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스캔하면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이벤트가 끝나는 대로 전체 참여자 중 15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커피 모바일 이용권을 지급한다. 결과는 7월 27일 1.5℃ 기후의병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1.5℃ 기후의병의 활동 영역이 확장되고, 광명시 곳곳에서 기후의병의 탄소중립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다가오는 8월에는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는 시민들의 호응이 기후의병 활동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8월 광명 줍킹데이 참여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