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뉴라이프키퍼 감사Day ‘힐링으로 소통하는 우리’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뉴라이프키퍼 감사Day ‘힐링으로 소통하는 우리’ 진행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01.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뉴라이프키퍼 감사Day ‘힐링으로 소통하는 우리’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뉴라이프키퍼 감사Day ‘힐링으로 소통하는 우리’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2년 1월 20일(목)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광명시 내 고립된 중장년 1인 가구를 발굴 및 지원하는 뉴라이프키퍼를 위한 감사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방역지침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관리 후 뉴라이프키퍼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중장년 1인 가구의 고독사를 막기 위해 동행한 뉴라이프키퍼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뜻깊은 화합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뉴라이프키퍼의 소감발표로 시작된 이 날 행사는 표창장과 더불어 개근상, 발굴상, 우수피드백상, 고군분투상 등 각양각색 시상식으로 뉴라이프키퍼 모두가 상을 받는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이날 표창장을 수상한 이경숙, 김기진 뉴라이프키퍼는 ”2021년 2년차 쎄쎄쎄 사업의 2기 신입 뉴라이프키퍼로 광명시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뉴라이프키퍼로 우리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 할 것“ 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뉴라이프키퍼는 2021년 한 해동안 190명의 중장년 1인가구를 발굴하여 고독사 예방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발굴된 1인가구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생필품 지원, 생계비•병원비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혼자 계시는 동안 낙상으로 인해 발생한 골절로 긴급상황에 놓여 있는 1인가구의 병원동행 및 치료를 통해 고독사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밀접한 안전망이 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한 해 동안 광명시 중장년 1인 가구의 고독사를 막기 위해 지역 곳곳 대상자를 발굴하고 모니터링한 뉴라이프키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며 ”2022년에 고립상담전문자원봉사자로써 고독사 없는 광명시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뉴라이프공작소 쎄쎄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2024년 1월까지 지속 진행되며 광명시 거주하며 사회적 고립 정도가 높은 중장년 1인 가구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나눔기획팀 박지성 팀장 ☎02-894-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