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3 (목)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손길, 난방비·김장김치 나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손길, 난방비·김장김치 나눔
  • 선데이광명
  • 승인 2022.01.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산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안전한 겨울나기 사업’진행

- 겨울철 취약계층 안전확인 및 난방비·난방유·김장김치 146가정 지원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손길, 난방비·김장김치 나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손길, 난방비·김장김치 나눔”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에서는 매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안전한 겨울나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2021년 안전한 겨울나기 사업을 위해 모금캠페인 ‘난방 온(溫) 바자회’와 ‘김떡데이 시즌2’를 진행하여 난방비를 마련하고 각 후원단체를 통해 김장김치를 모을 수 있었다.

 이번 ‘안전한 겨울나기 사업’ 진행에 앞서, 철산복지관 전 직원의 유선 연락을 통해 혹한기 날씨에 취약한 이웃의 안부를 묻고 한파 대비 조치요령을 안내했다.

 또한, 시청 및 행정복지센터와 소통하여 중복수령 없이 난방비와 김장김치를 고르게 배분했으며 2020년 ‘안전한 겨울나기 사업’ 지원가정보다 24가정이 늘어난 146가정에게 지원할 수 있었다.

 가스보일러가 없어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곳에 거주하시는 김OO(87세) 어르신은 “겨우 사 놓은 기름이 다 떨어지면 어떡하나 걱정하고 있었는데 마침 복지관에서 기름을 받아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을 것 같다. 겨울철에 이렇게 신경 써줘서 고맙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겨울이 되면 늘어나는 난방비와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 많아지는데, 이웃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모금캠페인을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날씨는 춥더라도 지역주민분들께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철산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안전한 겨울나기 사업을 위해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해피모아자원봉사단, 광명농협,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아방데코, 코스트코 광명점,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다수의 기업 및 단체와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