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광명공정무역카페 20호점 카페왁자지껄, 공정무역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형 특강 운영
광명공정무역카페 20호점 카페왁자지껄, 공정무역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형 특강 운영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10.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공정무역카페 20호점 카페왁자지껄, 공정무역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형 특강 운영”
광명공정무역카페 20호점 카페왁자지껄, 공정무역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형 특강 운영”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1년 광명시 공정무역매장사업의 일환으로 「공감공유공존이 있는 하안공정무역마을」을 진행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내 위치한 카페왁자지껄은 공정무역카페 20호점으로 공정무역제품을 판매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많은 지역주민들이 공정무역과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체험형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공정무역원데이클래스 “이렇게 공정할 슈가!?” ▲공정무역전문가특강 “공정무역수다방” ▲공정무역판매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에는 공정무역 원데이클래스 “이렇게 공정할 슈가!?”를 진행하여 마스코바도를 활용한 수제청만들기를 지역주민과 함께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0대 여성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스코바도라는 공정무역제품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공정무역 제품들을 카페왁자지껄 내에도 쉽게 구입 할 수 있어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원데이클래스에 이어 11월에는 광명시공정무역전문가인 글로컬마켓 황정하 대표와 함께 ▲공정무역전문가특강 “공정무역수다방”을 진행하여 ‘공정무역 바르게 알기’, ‘공정무역 체험’을 함께 진행하여 광명시 내 공정무역전문가를 소개하고 함께 참여하여 공정무역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카페왁자지껄이 공정무역카페로 전환하며 광명시의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시도들을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위해 우리 복지관과 카페는 계속해서 다양한 노력들을 시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