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제1회 문화거리조성사업 ‘42번가의기적_문화휴게소’
제1회 문화거리조성사업 ‘42번가의기적_문화휴게소’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10.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문화거리조성사업 ‘42번가의기적_문화휴게소’
제1회 문화거리조성사업 ‘42번가의기적_문화휴게소’

 

광명문화원(원장 윤영식)은 오는 10월 16일(토) 13시부터 16시까지 제1회 문화거리조성사업<42번가의기적_문화휴게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거리 축제를 통해 문화특화거리를 조성하고 활성화하여 광명시민들의 행복한 공동체 문화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전행사로 진행되는 ‘광명 어린이 사생대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 17일(금)부터 10월 8일(금)까지 신청 접수를 받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생대회는 광명시 개청 40주년을 기념하여‘내가 꿈꾸는 광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0명의 학생을 선정한다. 선별된 10명의 수상자는 광명시장상, 광명시의장상, 국회의원상 그리고 광명문화원장상을 받게 된다. 심사를 위해 국립현대미술관 김윤옥 학예사와 하용주 작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수상작은 10월 16일(토) 본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며 광명시 개청 40주년 기념엽서로도 제작된다. 제작된 엽서는 관내 학교 및 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철망산길사거리에서 광명문화원까지 구간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먹거리존, 체험존, 홍보존, 퍼포먼스존이 준비되어 있다. 중대본의 대면행사 축소 방침에 따라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통해서만 참여가 가능하다. 드라이브스루존은 차량이동을 통해 부스참여가 가능하며 당일 일부구간은 광명경찰서 및 광명모범운전자회의 지원을 통해 차선확보 및 교통제어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제일 먼저 행사 안내서가 포함된 컬쳐박스를 받게되고 먹거리존, 체험존, 홍보존, 퍼포먼스존을 순서대로 이동하여 참여하면 된다. 컬쳐박스를 통해 받은 간식세트, 컬처키트는 컬쳐박스에 포함된 안내지를 통해 QR코드로 공연을 관람하고, 키트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42번가의기적_문화휴게소 행사는‘휴게소’라는 이름에 걸맞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코로나 19로 지친 우리 광명시민들의 마음에 잠시나마 문화로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원 윤영식 원장은“올해 첫 회로 진행되는 문화거리 행사를 통해‘예술과 문화가 숨 쉬는 거리’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광명시민들이 문화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안내 및 문의사항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