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4 (목)
안전한 한가위를 위한 자원봉사자의 방역 활동
안전한 한가위를 위한 자원봉사자의 방역 활동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09.18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한가위를 위한 자원봉사자의 방역 활동
안전한 한가위를 위한 자원봉사자의 방역 활동

 

민족의 최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는 40개의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는 ‘명절 전 집중 방역데이’를 9월1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명절 전 집중 방역데이’는 2020년 상반기 주 1회 이상 주변을 방역하는 방역데이 캠페인을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다시 한 번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해 참여 가능한 자원봉사단체를 모집하여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버스정류장, 상가 출입문 등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광명시 전역에서 진행하고 있다.

방역데이에 참여하고 있는 봉사자는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작은 힘이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또 다른 봉사자는 "방역을 할 때마다 지역주민들이 수고한다고 응원도 많이 해주신다. 작지만 코로나19를 지역사회에서 박멸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윤지연 센터장은 "풍요로움과 여유가 있어야 할 한가위에 변종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요즘 지역사회를 지키고자 나서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매우 감사드린다.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시민여러분들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모두가 안전한 한가위를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