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1 (금)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경주사업총괄본부와 함께하는 '추억의 찻집 희희낙락 여름나기 나눔이벤트' 실시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경주사업총괄본부와 함께하는 '추억의 찻집 희희낙락 여름나기 나눔이벤트' 실시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09.0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며 팥빙수와 함께 여름을 즐겨요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경주사업총괄본부 지원으로 노인재도약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재도약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추억의 찻집 희희낙락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함께하는 여름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추억의 찻집 희희낙락에서는 코로나19로 일상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어르신 12명, 소상공업체 10곳, 자원봉사자 10명, 선별진료소 직원분들에게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시원한 팥빙수와 샌드위치,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음료 및 다과 지원을 통해 답답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서로 힘내며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하였다.

이날 음료를 받은 소상공인들은 생각하지 못한 선물이 찾아온 것 같다며 요새 자영업자들이 힘든시기 지금까지 버텨왔는데 조금만 더 힘내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한 어르신들도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인데 더위까지 찾아와 힘이 들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에서는 ‘노인재도약지원사업’으로 소하실버인력뱅크와 연계 해 추억의 찻집, 광명실버방역사업단, 클린환경지킴이 3개 사업을 지원함으로서 노년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하나의 사업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은 경주사업총괄본부의 지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과 생활방역을 실천하는 환경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또한 경주사업총괄본부와 더불어 지역과 함께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사업, 지역 내 이벤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