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09 (수)
방학 기간 혼자 있는 아이의 안전과 결식방지 모두 잡는다
방학 기간 혼자 있는 아이의 안전과 결식방지 모두 잡는다
  • 선데이광명
  • 승인 2021.09.0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산종합사회복지관, 방학동안 지역 내 결식 우려 아동·청소년 대상 도시락 175개 전달
- 후원 캠페인으로 마련된 후원금으로 해피락(樂) 도시락 지원사업 운영
2021년 방학중 도시락지원사업 ‘해피락(樂)’
2021년 방학중 도시락지원사업 ‘해피락(樂)’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에서는 하계방학에 맞춰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2021년 7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25일 동안 175개의 도시락을 지원했다.

방학이 되면 아동·청소년의 일상에 많은 변화가 생긴다. 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 학원 등 다른 지지체계가 없는 아동은 그렇지 않은 아동에 비해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 보호자의 근로와 방학으로 인한 급식 중단으로 돌봄 공백과 결식 위험에 놓이게 된다.

이에, 철산복지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돌봄 공백과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청소년 가정을 위해 후원 캠페인 ‘식샤칭구’를 진행하여 후원금을 마련하고, 해피락(樂) 도시락을 직접 배달하며 아이가 혼자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방지와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지원했다.

도시락을 받았던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한 아동·청소년은 “오늘은 무슨 반찬 나왔어요?”라고 물으며 매일 달라지는 도시락을 기대하기도 하고, 도시락이 단순히 한 끼 식사 지원만이 아닌 부모님이 부재한 시간에 아동·청소년의 식사습관까지 잡을 수 있었다는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해 마음 내주셨던 후원자에게 감사드리고 철산복지관에서도 지역 안에서 아이가 결식과 위험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