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초, 아름다운 매듭 새롭고 힘찬 출발
광명동초, 아름다운 매듭 새롭고 힘찬 출발
  • 선데이광명
  • 승인 2019.01.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1월 7일(월) 6년간의 초등 교육과정을 마치고 가족, 선생님과 함께 하는 제36회 졸업장 수여식 실시
광명동초등학교, 2019년 졸업장 수여식 실시
광명동초등학교, 2019년 졸업장 수여식 실시

 

광명동초등학교(교장 장동환)는 지난 7일(월) 6년간의 제36회 졸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 이번 졸업생은 102명이며, 1983년 개교 이래 총 9,25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식전 행사로 해오름학생동아리의 방송댄스와 방과후댄스부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이는 6년간의 초등 교육과정을 매듭짓고 새로운 세계를 향해 비상하려는 졸업생들을 위한 힘찬 응원의 몸짓이었다.

학급별로 한 명, 한 명씩 교장선생님께 직접 졸업장을 받을 때 학생들의 표정과 눈빛에서 지나간 시간들에 대한 아쉬움, 미지의 터전에 대해 각오 등을 읽을 수 있었다. 담임 선생님들이 선정한 개성 있는 상장들에서는 지난 1년간 학생들과 생활하며 겪었을 많은 고민들과 행복이 엿보였다. 또한 학부모님들은 어리게만 보았던 자녀들이 이제 인생의 한 문턱을 넘어 성장한 대견함에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졸업장 수여식이 갈무리되어 갈 즈음, 졸업생들의 삶과 추억이 담긴 영상이 재생됐다. 이는 지켜보는 관객들의 웃음, 눈물, 기쁨, 아쉬움 등 여러 감정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졸업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오늘은, 드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꿈의 날개를 달고, 힘차게 도약하여 날아오르는 새날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해 본다.